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국립극장이 문을 닫은 지 1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건설 작업에 대한 전망이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건설과 운영을 맡을 계약자가 선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공연 장소 부족으로 전통 예술 위기
1966년에 개관한 도쿄 치요다 구의 국립극장은 다양한 전통 예술 공연장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이 같은 지속적인 폐쇄는 차세대를 위해 이러한 전통 예술을 보존하는 데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산 부족과 입찰 실패
현재 극장 철거 작업조차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일본 예술 위원회를 감독하는 문화청의 연간 예산은 1,000억 엔을 조금 넘지만, 건설에는 이와 비슷한 수준의 큰 비용이 필요합니다. 정부는 민간 금융 이니셔티브(PFI)를 통해 자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두 차례의 입찰 모두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급등한 자재비와 인건비로 인해 예산이 실제 건설 비용을 충족하지 못하자 후보들은 모두 물러났습니다. 시장 비용은 1,400억 엔에 이를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래를 위한 정책 변화
3월, 자유민주당은 교착 상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팀을 꾸렸습니다. 정부는 PFI에만 의존하지 말고 더 많은 자금을 투자하여 극장 건설을 신속히 추진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임시 건물 수리도 고려 중입니다.
수기우라 히사히로 (Hisahiro Sugiura) 일본 예술 위원회 회장은 다음 입찰이 2026년 회계연도에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사가 완료되는 데는 약 6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전통 문화의 가치 보존
국립극장은 일본 전통 예술의 보존과 젊은 공연자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샤미센 연주자 이마후지 조주로는 “일반 극장은 무대 폭이나 음악을 위한 음향효과 면에서 전통 예술에 적합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지속적인 폐쇄는 공연 기회를 줄이고, 전통 문화 계승에 악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 문화가 자연스럽게 일본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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